"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애플 맥북에어 13 M1 구입
정확한 날짜는 기억나지 않지만, 코로나 시작되고 얼마 안돼서, 재택근무에 들어가면서 구입했습니다. 집에 PC 가 있긴 하지만, 노트북이 없어서 서재에서 작업할 때 불편했거든요. 집안에 식구들이
함께 있으니, 공유 PC 로 일한다는게 쉽지 않았죠. 주위에서 소리가 조금만 들려도, 또 TV 에서 재미난 방송만 나와도 정신이 팔려서 딴짓을 하게되기 쉬웠거든요.
당시에 삼성 노트북, LG 그램 노트북 쪽을 눈여겨 보긴했지만 가격이 200만원이 넘어가서 상당히 부담스러웠죠. 노트북이 하나 있긴 있어야 했는데, 참 고민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것이,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였습니다.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생존을 위해서 나락으로 가고 있지만, 당시에는 애드센스 전성기였죠.
사실 저는 잘 몰랐어요. 애드센스가 과연 돈이 될까? 왜 유튜버들이 유튜브에서 돈 된다는 이야기를 하지? 그렇게 돈이 되면 자기 혼자서 하면 될일이지. 뭐,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느 유튜버가 애드센스 하려면 맥북에어 13 M1 정도는 있어야 된다고하네요. 음, 고민을 했고, 유튜브 영상 편집도 할겸 결국 구입했습니다.

2. 강력한 노트북
애플 노트북을 처음 사용하다보니, 정말 몇개월간 맨붕 그자체였습니다. 뭐 하나 손에 맞는 것이 없더군요. 사실 맥북에어 13 M1은 타이핑하는 키보드가 조금 작습니다. 몇년간 사용했지만, 지금도 가끔은 삑사리가 나니까요. (많이 적응을 했지만) 그렇지만, 노트북이 엄청 가볍다는게 또 큰 장점입니다.
진짜 놀라운 것은 노트북에 팬이 없다는 것입니다. 팬이 있어야 노트북 열을 식혀 줄텐데, 맥북은 팬이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노트북 발열이 없기 때문입니다. 정말 신기하죠. 노트북을 켜면 팬 돌아가는 소리가 났었는데, 맥북은 그냥 조용합니다. 솔직히 이 맛에 맥북을 사용합니다.
또 신기한 것은 종료하지 않아도 됩니다.그냥 노트북 뚜껑만 덮으면 됩니다. 다시 사용할 때는 노트북 뚜껑을 열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신가하죠. PC 는 윈도우 종료 버튼을 눌러야 하잖아요. 그렇지만, 맥북은 필요 없습니다. 그냥 덮개만 닫으면 됩니다. 진짜 편리합니다. 왜냐면, 작업하던 중, 그냥 덮개를 내리면 되고, 다시 작업할 때는 덮개만 올리면 됩니다.
기존에 작업했던 것과 연결해서 계속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절약되고, 무엇보다 스트레스 받지 않아서 좋습니다.
3. 멀티 허브
처음 맥북에어 13 M1 을 사용하면서 정말 황당했던 점은, 마우스 연결할 수있는 단자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이게 뭐죠? 마우스를 어떻게 연결하지? 맥북에 대한 기본 상식이 없어서 정말 황당했죠. 멀티 허브가 필요하다는 것을 그제서야 깨달았습니다. 멀티허브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당시에 약 8만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지금은 블루투스 마우스를 쓰기 때문에 멀티허브가 필요없지만, 당시에는 외부 모니터를 한대 더 연결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멀티 허브가 꼭 필요했던거죠.
4. 마무리 하며
4년 정도 맥북에어 M1 을 사용하며 느낀 점은, 앞으로 노트북은 맥북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죠.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과 맥북을 함께 이용하면 정말 너무 편리합니다. icloud 로 파일 연동해도 좋고요, airdrop 으로 파일 공유해도 아주 편리합니다. 맥북에어 13 M1 으로 파이널컷 프로 돌릴 수 있습니다.
긴 영상 편집은 어렵지만, 컷편집 정도는 충분히 가능하고요, 대략 30분 정도 영상을 작업해서 10분 내외 출력물 만드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랜더링에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 컷 편집 위주로 하는 게 좋고요.
애드센스 블로거하시는 분들이라면, 맥북에어 13 이용하시는 것을 정말 강추합니다. 왜냐하면, 노트북 때문에 신경 쓸 게 없거든요. 안정성이 확보되어야하니까요. 저는 아직도 맥북에어 13 M1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M2 가 M1 보다 성능이 더 좋겠죠. 가격이 참 착하게 나왔네요. 저는 M1 아카데미 할인 받아서 117만원 정도 준거 같은데요. M2 가격이 100만원이하라니, 좋은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사양 확장할 필요없이 그냥 사용해도 좋습니다. 한번 체험해보세요.
Apple 맥북 에어 13 M2 - 노트북 | 쿠팡
현재 별점 4.9점, 리뷰 171개를 가진 Apple 맥북 에어 13 M2!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노트북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